최신 파이썬 코딩 무료 강의 - 5시간만 투자하면 개발자가 됩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훌륭한 강의 영상입니다.
파이썬이 쉽기도 하지만 영상도 좋아서 정말로 5시간이면 누구나 코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하 쓸데없는 개인적인 이야기입니다.
1. 저의 BackGround
저는 Java를 다를 줄 압니다.
정말 오래 전, 그러니깐 20년 전이죠. 2~3년 정도 웹 개발자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DW BI 개발로 주업이 바뀐 다음에도 Demo 페이지 구성이나 BI 외산툴의 커스터마이징 등으로 Java 를 다루는 일을 완전히 손에서 놓지는 않았습니다.
3년 전쯤에는 스타트업에 합류하여 1년 정도 공공데이터를 수집해서 DB에 저장하고 파싱하는 작업도 Java로 했었지요.
2. 추천 자료
최신 파이썬 코딩 무료 강의 - 5시간만 투자하면 개발자가 됩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훌륭한 강의 영상입니다.
파이썬이 쉽기도 하지만 영상도 좋아서 정말로 5시간이면 개발 경험이 없는 사람도 코딩이 가능할 것만 같습니다.
C, C++ 배울 때 알 듯 말 듯한 포인터로 머리가 좀 아팠습니다.
포인터가 없는 Java 를 접할 때 첫 느낌은 너무 너무 쉬워서 랭귀지 같지도 않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파이썬은 더욱 단순하지만 {} 이런 것을 사용 안하고 인덴테이션을 문법으로 활용하는 점이 신박하네요.
Java 나 .Net 개발을 하다가 파이선을 추가로 배워서 다룰 줄 아는 지인들 이야기가, 저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이면 충분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과장된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Java 의 경우에도 실무에서 필요한 것은 Java 문법이 아닌 싸이트에서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와 적응일 것입니다. 이제 데이터분석에 자주 사용되는 패키지들에 대한 공부와 적응이 필요할 뿐, 파이썬 자체에 대한 추가적인 공부는 필요 없어 보입니다.
3. 개발툴 설치 시도
추천 영상 초반부https://youtu.be/KL1MIuBfWe0?t=1024에 개발툴 "비쥬얼스튜디오코드" https://code.visualstudio.com/ 설치 부분이 나옵니다.
Windows7 인 제 노트북은 Python 최신버전의 설치를 거부했듯이 이것도 거부하네요.
오래된 노트북이 계속 불편함을 줍니다.
데이터분석 용도의 개발툴은 아닌 것 같고, 파이선 자체에 대한 공부는 더 이상 할 계획이 없어서 비쥬얼스튜디오코드에 대한 설치 시도는 안하고 그냥 패스합니다.